본문 바로가기
인생라이프

라땐... 추억여행

by 호우재 2021. 2. 11.

안녕하세요!! 호우재입니다!! 추억여행에 관련된 글이 재미있다는 분들이 많아서 다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96년생인 제가 학창 시절 때 초등학교 혹은 중2 때 어떤 아이템들이 있었는지 한번 떠나보겠습니다!!! 아마 02년생 이후는 절대 모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ㅠㅠ

 

 

 

1. 전자기기

 

a) 1541 콜렉트콜 ( 우리때는 알이었어~ 알을 다 썼으면 1541이지~)

 

제가 초등학교 다닐때는 통화 무제한이 있었나 모르겠지만!!! 알이란 게 있었습니다. 문자나 통화를 너무 많이 하다 보면 알이 부족해져서 그럴 땐 수신자부담이었던 1541 콜렉트콜을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또 콜렉트콜을 하면 수신자에게 자신이 누군지 알려달라고 하는 음성이 나오면 저는 래퍼가 되곤했습니다. 왜냐면 그 음성이 나오고 몇 초 안에 자신이 누군지를 증명해야 수신자 쪽에서 번호를 눌러 계속 전화를 할 수 있거든요

"엄마 엄마 엄마 엄마 나야 나 나야나 눌러 눌러" 

1541이 너무 불편하면 조용히 친구에게 다가가 이렇게 이야기했죠...

 " 야 나 알 다 썼는데... 500알만 줘..." 하면 친구가 선물로 500알을 주곤 했습니다!!!

 

 

 

b) 단축번호 (1번 집, 2번 엄마, 3번 아빠)

요즘 친구들은 그렇지 않지만 저희 세대는 단축번호라는 게 있었고 무조건 1~3번은 가족이었습니다!! 이것 또한 정말 추억이네요!!

 

 

c) 적외선 통신 (블루투스? 카톡? 나 때는 적외선 통신으로 받았어~)

 

이렇게 해야 사진을 빨리 주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억나시나요????????

 

 

d) MP3

오른쪽 귀를 돌리면

다음 곡으로 재생되고

왼쪽 귀 돌리면

볼륨 조절이 가능한...

이걸 저희 동생이 00년생인데도 모르더라고요 ㅠㅠ 한때 엄청 유명했던 인기 있었던 MP3인데 말이죠 ㅠㅠ

혹시 아시나요!!! 그 밖에 MP3도 참 많지만 다른 MP3 사진도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IRIVER꺼인데 정말 저 제품도 많이 썼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2. 만화책 ( 교실에서 다 같이 돌려보던 그 만화책!! )

 

a)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리스 로마의 신화를 주제로 한 책으로 굉장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즐겨봤는데 끝까지는 못 본 기억이 있네요

 

 

 

b) WHY

 

 

 

c) 신기한 스쿨버스

 

 

 

d) 친구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 인기 없는 아이

 

 

 

e) 메이플 스토리

이거 읽으면 정말 핵인싸였습니다!!! 그리고 뜨끈뜨끈한 최신 책을 가지고 오면 그 친구에게 우르르 몰려 빌려달라고 하고 순번까지 적어주는 그런 사태까지 벌어지는 책이었죠!!! 아직까지 나오고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엄청 많이 나왔더라고요!! 

 

 

 

f) 마법천자문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한자 학습만화죠!! 제가 정말 좋아했던 책이었는데 이게 매달 20일이었나? 에 나왔는데 나중 되니 그날을 안 지키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완결되었나는 모르겠지만!! 이 책 또한 핫했던 건 확실합니다!!

 

 

 

g) 무서운 게 딱 좋아

참 제가 좋아했던 책입니다!!! 그리고 항상 무서운 책들을 보면 책 넘길 때의 냄새도 약간 이상하고 오싹하더라고요!!

 

 

 

3. 덕질

 

a) 필통

필통에 저렇게 아이돌 사진을 해놓는 거는 정말 추억이네요 ㅠㅠ 요즘은 상상도 못 할 사진이네요ㅠㅠ

 

 

b) 양말

정말 아이돌 양말 저도 많이 신고 다녔는데 추억이 되어버렸습니다!!!

 

 

자!! 오늘은 더욱더 많지만 여기까지 소개를 하고 다음번에는 2편으로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