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슬픈 발라드 2탄!!

by 호우재 2021. 1. 24.

안녕하세요!! 호우재입니다!!!

1편에서는 조금 덜 유명한(?) 곡으로 찾아뵙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제가 또 발라드 맛집이기 때문에 몇 개의 노래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이동해보시죠!!

 

(제 기준으로 그렇게 유명하지 않은 곡으로 선별하였으며 주관적인 생각이니 좋게 봐주세요!!)

 

 

1. 지각

[MV] JANG DEOK CHEOL(장덕철) _ Lateness(지각) - YouTube

 

가사가 참 아련하고.. 마음에 와 닿는 가사네요. 후렴구도 굉장히 후벼 팝니다...

 

 

2.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몰랐다

정창룡, 이지용 -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몰랐다 audio.ver - YouTube

 

이 노래 같은 경우는 헤어진 연인의 가사로 이해해도 슬프지만, 부모님을 생각하며 들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진짜 가사가 대박입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몰랐다라...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3. 그 사람 많이 사랑했나요

그 사람 많이 사랑했나요 Did You Love Him a Lot - YouTube

솔직히 멜로디 자체는 저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사가 너무 좋네요..

초반부에 '그 사람 많이 사랑했나요?'라는 질문에

"얼마나 사랑했는데 금방이라도 터져 버릴 것 같은 그리움이 충분히 대답이 될 것만 같네요."라는 대답이 정말 슬프네요.

 

 

4. 추억이 될까 봐

윤도(YoonDo) - 추억이 될까 봐 (original. 전상근) - YouTube

참 음색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약간 이런 음색 같은 경우는 도입부에서 좋고 후렴에서의 고음 부분은 딱히 좋지는 않더라고요. 약간 대중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가사는 잊지 못하는 전 애인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래 설명에 다 가사가 좋다고 하는 제가 너무 웃기네요!!

 

 

 

 

5. 사랑은 다 이러니

홍진영(Hong Jin Young)-사랑은 다 이러니(Love is...)/lyrics - YouTube

제가 홍진영 님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 노래를 듣고 다시 한번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노래도 충분히 소화가 가능하시구나..'라고요!! 음색, 멜로디, 가사 3박자가 완벽한 것 같습니다!!! (막 지르는 고음은 없습니다!!)

 

 

 

6. 몇 번의 꽃이 피었다 지면 올까요

[Special Clip] siha(시하) - My Flower(몇 번의 꽃이 피었다 지면 올까요) (Live ver. 4) - YouTube

가사도 좋고 잔잔하니 굉장히 좋습니다!!! 막 벅차오르는 후렴이 없는 게 아쉽지만.. 잔잔하니 좋은 노래입니다!!!

 

 

7. 오지 않을 것 같던 계절

숲 라이브 수록곡 [오지 않을 것 같던 계절] - 이예준 - YouTube

너와 헤어지고 오지 않을 것 같던 계절이 와 버렸고 이제야 너 잊고 살만하다는 노래입니다!!! 처음에는 가사는 공감이 많이 되었는데 노래가 그렇게 솔직히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이 영상을 보면서 많이 듣다 보니 좋아지더라고요!!

 

 

8. Never Not

Lauv - Never Not 한글/가사/해석 - YouTube

이 노래도 음색이 참 맑고 잔잔하니 새벽에 경치 좋은 곳에서 밑을 내려다보며 듣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갬성에 젖네요...

 

 

9. 가슴아 안돼

Suki (숙희) - 가슴아 안돼 - YouTube

참 이 노래는 나온 지 10년이나 더 된 노래죠!! 듣자마자 약간 올드한 느낌이 있는데 그렇게 거부감 있지는 않습니다. 예전 창법이 요즘과 많이 달라서 지금 들으면 조금 거부감이 있는 노래가 굉장히 많은데요!!! 이 노래는 그렇지 않다는 점!!!

 

 

 

자!!! 2편에서는 9개의 노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 알고 계신 노래인가요????? 

 

 

업로그 예정글

호우재의 범죄스릴러실화!!! 드라마 추천 part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