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추억의 노래... 90년중반생들 모여랏!!! (K-POP 아이돌편)

by 호우재 2021. 1. 1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호우재입니다!!!

 

 

날씨가 굉장히 많이 춥습니다. 서울 수도권 같은 경우는 지금 영하 10도 밑으로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지금 춥기도 하고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집콕을 하고 있습니다!!! 구독자분들 감기 조심하세요!!!

 

제가 며칠 전에 음악을 듣다가 굉장히 오랜만에 듣는 노래가 나와 동생에게 가서 들려주었는데 동생은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꺼내지 말아야 할 말을 꺼냈습니다.

"야!! 나땐.... 이거 와... 이거를 어떻게 몰라... 나 때는... 이야.. 이거 진짜 나땐...."

 

 

그래서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추억의 노래!!! "라때는 이 노래는 한번 들어봤다",  "와.. 이 노래가 이 노래였어?"라는 생각과 함께 추억의 여행 떠나보시죠!!!

제가 96년생이니 저의 기준에 맞춘 점 굉장히 죄송합니다 ^^....... 그리고 여러 노래가 많겠지만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딱 12개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의 노래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에 소방차... 서태지와 아이들... 이야기 나오시면 전 공감 못합니다...)

 

야들아 트와이스?????,  ITZY???????, 구구단???????? 아이즈원?????????? 우리 때는...........!!!!!!!!!!

 

 

 

1. 2NE1 - Fire(2009)

(5) 【TVPP】2NE1 - Fire, 투애니원 - 파이어 @ 200th Special, Show Music core Live - YouTube

 

2NE1... 이름만 들어도 참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수많은 히트곡들이 있어... 뭐를 해야 할지 굉장히 고민했습니다. 

I don't care, 롤리팝 등도 많았지만 제 기준에서는 가장 웅장 해지는 노래 중 하나는 FIRE였습니다. 예전으로 돌아간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FIRE 2009년 노래로 벌써 10년이 넘은 노래입니다. 혹시 10년 전에  손들고 "미미 미미 미미 미미 미치고 싶어~" 해보신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노래를 들을 때마다 "와.. 나도 나이를 먹었구나"라는 생각과 옛 시절의 추억 회상을 하게 됩니다.

 

 

 

2. 2NE1 - UGLY (2011)

(5) 2NE1 - Ugly [Hangul/Romanization/English] Color & Picture Coded HD - YouTube

 

가사와 멜로디가 지금 현재 들어도 전혀... 올드한 느낌이 없습니다.

 

 

3. 엠블랙 - 모나리자(2011)

(5) MBLAQ - MONALISA, 엠블랙 - 모나리자, Music Core 20110716 - YouTube

 

저의 위에 세대에 조용필 선생님의 모나리자가 있다면 저희 세 대 때는 엠블랙의 모나리자였습니다. 제가 발라드를 너무 좋아해서 지금 아이돌 노래는 거의 아무것도 모르지만 엠블랙의 모나리자는 지금 들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후렴구에 모나리자 할 때 다리가 흔들흔들거리는 건 저뿐인가요???

 

 

 

4. U-KISS - 만만하니

(5) [MV HD] U-Kiss (유키스) - 만만하니 - YouTube

 

위에 1,2번 가수들은 의견이 많이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U-KISS는 만만하니로 끝 아닌가 싶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들어도 후렴구는 정말 중독성이 강한 노래네요. 한 때 학교에서 남자들의 댄스곡 1위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후렴구의 고개 끄떡거리면서 하는 춤은 정말 추억입니다!!!

 

 

5. MISS A - HUSH (2013)

(5) [미스에이 (miss A)] - HUSH @인기가요 Inkigayo 131201 - YouTube

MISS-A의 bad girl good girl을 할까 하다가 너무 유명해서 추억 회상이 되시질 않을까 봐 그나마 덜 유명하지만 그래도 들어보셨을 것 같은 노래인 HUSH를 준비해봤습니다. 아.. 초콜릿 먹고 싶네... (죄송합니다 ^^) 이 노래는 후렴구뿐만 아니라 초반 도입부만 들어도.. 앗 하실 수 있는 노래입니다. 요즘 트와이스... 뭐 쯔위.. 저희 때는 수지님도 탑이셨죠...

 

 

 

 

6. 브라운 아이드 걸스 - sign (2009)

(5) 091120 Brown Eyed Girls - Sign @ Music Bank (720P) - YouTube

브라운 아이드 걸스 노래 중에 한 노래만 뽑아야 된다는 게 정말 힘들었습니다. 아브라카다브라, 어쩌다 이 두 노래는 전부 아실 테고 SIXTH SENSE / Love / SIGN 이 세 개의 노래도 들으시면 당연히 아시겠지만 제목만 보셨을 때는 긴가민가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3개 중 SIGN을 선택했습니다. 따다 따다다~ 안 되겠습니다!!! LOVE도 추억 곡이니 6번에 적고 이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7. 브라운 아이드 걸스 - LOVE

(5) Brown Eyed Girls - L.O.V.E [080215] - YouTube

후렴구는 정말 익숙한 노래입니다. 1위 후보에도 올랐던 노래입니다!!!

 

 

 

8. 포미닛 - MUZIK (2009)

(5) 4Minute - MUZIK, 포미닛 - 뮤직, Music Core 20090926 - YouTube

이쯤 되면... 제가... 주제를 잘못 가져왔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미닛 노래를 Volume up 해서 MUZIK을 들으면서 거울아 거울아 저 HOT ISSUE 한 가수 이름이 뭐예요?라고 묻는 제가 미쳐 버리네요"... 좀 무리수였나요... 포미닛 노래도 참 하나를 고를 수가 없네요. SEXY MUZIK~ (MUSIC입니다.라는 댓글은 받지 않겠습니다...)

 

 

 

9. 동방신기 - 왜(2011)

(5) TVXQ! 동방신기 '왜 (Keep Your Head Down)' MV - YouTube

말이 필요 없는.. 그 시대를 동방신기 돌풍으로 만들었었고 모르는 사람이 간첩이었다는 그 노래입니다.

 

 

 

10. 동방신기 - 주문(2008)

(5) TVXQ - Mirotic, 동방신기 - 주문, Music Core 20081025 - YouTube

 

주문.. 미로틱은 진짜 열풍이었습니다. 학예 제도 이거 추면 인싸였었습니다. 정말 중독성 강한 노래인 것 같습니다.

아니 근데 이 노래가 2008년에 나온 노래가 맞나요??? 소름이 돋네요

 

 

 

11. 카라 - 루팡(2010)

(5) KARA - Lupin, 카라 - 루팡, Music Core 20100227 - YouTube

카라도 추억의 아이돌이 되어 버렸네요... 헤이 거기 MR 하면서 엉덩이 춤을 추던 게.. 어제 같은데 말입니다.

 

 

12. 씨스타 - 네까짓 게(2011)

(5) 씨스타(Sistar) - 니까짓 게. 2011.01.14 - YouTube

여름을 대표하는 여자 아이돌 그룹 씨스타였죠 ㅠㅠ 씨스타 역시 정말... 히트곡이 많고 신나는 노래가 많은데 지금은 해체가 되어 그들의 노래를 더 이상 들을 수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기회가 되면 컴백무대를 가질 수도 있겠죠???)

 

 

 

자!!! 이렇게 12개의 노래를 소개해드려 보았는데 적다가 날이 샐 것 같아서 12개만 적었습니다. 타 가수와 노래를 적지 못해 그 부분에 대해서는 굉장히 아쉽습니다.

그리고 저희 때의 투톱이었던 소녀시대와 원더걸스 노래는 1곡으로 정할 수가 없어 논하지 않았습니다.

전 원더걸스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학교는 소녀시대 파였죠 ㅠㅠ 여러분은 누구였나요?? 저는 초등학교 때 원더걸스 중학교 때 티아라였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건강 챙기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민호 / 이우  (81) 2021.02.03
슬픈 발라드 2탄!!  (146) 2021.01.24
이 노래를 몰라??!! (00년생 이후에게 묻습니다)  (93) 2021.01.12
...이별뒤 듣는 슬픈 발라드...  (62) 2020.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