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회수 많이 나오는 법? 인기글 분석

by 호우재 2021. 1. 20.

안녕하세요!! 호우재입니다. 제가 조금 흥미로운 주제를 들고 왔는데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많이 나온 글의 저의 주관적인 생각 및 분석입니다!!!

 

(제 기준에서입니다!!! 물론 제 조회수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제 기준에서 생각해 본 것이니 좋게 봐주세요!!)

 

 

 

자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개의 사진을 보면 어느 정도 차이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래프 높이가 오른쪽은 일간 조회수 8~10명 정도입니다)

왼쪽 글은 코로나 거리두기 2주 연장이 되자마자 올린 글이고, 오른 쪽글은 저의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글 중 하나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처음 할 때 뉴스피드에 핫한 주제로 올리는 게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코로나 거리두기에 대해 글을 써봤었습니다. 

 

일단 뉴스피드에 핫한 주제로 올리면 올리면 빨간색 수치, 즉 다음, 구글 검색량이 굉장히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2~3일 높을 뿐 그다음에는 이제 화제성을 잃어 굉장히 낮습니다.

 

그리고 일상 공유 글, 즉 시간이 변화해도 화제성을 잃지 않는!!! 키워드에 관한 글을 적게 되면 처음에는 왼쪽 글보다는 높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검색을 해 사람들이 많이 봅니다!!!

(회색 부분은 티스토리 회원이기 때문에 자기 재량입니다!!)

 

 

이렇게 주말에 저의 글을 보면서 흥미로워 글을 써봤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공감이 가도록 내용에 힘쓸 것이며 인터넷을 통해 소통을 통해 더욱더 발전해 나가는 호우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업로드 예정 글 (매일 21시 30분 ~ 22시 30분 업로드 예정)

이별 공감 사연글 (2탄 개봉박두!!!) 추억여행 part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