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대책

코로나 거리두기 2주연장에 대하여

by 호우재 2021. 1. 16.

안녕하세요!! 호우재입니다.

제가 솔직히 이런 말씀드리기 쑥스럽지만 평소에 뉴스도 보지 않고 정치에는 조금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전 11시에 발표한 코로나 거리두기 2주 연장 소식과 인터넷 댓글을 보며 저도 약간 답답하여 1. 제 생각에 무엇이 문제인지와 2. 정부지침이 이랬으면 조금 더 나은 방침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약간 오늘의 주제가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비판과 정부비판이 들어가 있어서 보시는 분들이 많이 불편해 할 수 도 있지만, 이해해주시고 봐주시면 굉장히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첫번째 포스팅의 주제는 제 생각에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계속 줄지 않는 이유, 유지 및 증가가 되는 이유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1. 국민들의 태도

  a) 5인 이상 모임 금지

5인 이상 모임 금지라는 것이 4인까지는 모여서 술을 마셔도 된다 혹은 4인까지는 모임을 가져도 된다는 말이 아닙니다. 

5인 이상 모임 금지라는 말은 되도록이면 모임을 갖지 않도록 주의해달라는 것이며 어쩔 수 없는 꼭 필요한 모임이 있다면 4인까지 제한을 해서 소규모 모임으로 진행해달라는 지침입니다.

그리고 술집이나... 음식점... 테이블에 5인이상 안 앉으면 뭐합니까 그 옆 테이블에 사람이 앉는데... 

이게 5인 이상 모임지침이 맞는 건가요?! 문을 닫아라가 아니라 조금 더 확실하게 상세히 지침을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b) 20대의 태도.. (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제가 수학학원에서 일을 했어서 이번에 수능 친 아이들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물론 그중에 코로나를 무서워하여 집에만 있는 친구들도 있지만, 꽤 위험성을 모르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이제 막 20살이니 술도 마시고 싶고 얼마나 하고싶겠습니까!!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연말이니까 파티룸 잡으려고요아니 술집 21시밖에 안 해서 어차피 그 뒤로는 술을 못 마셔요그래서 파티룸 잡아서 12일로 놀게요" , 

"술집 20시 40분 되니까 나가라고 하드라..   술 마시지도 않았는데 모텔 가서 대실 잡고 마셔야지.. 친구들 많으면 그냥 다른 방 잡고 한방에서 모이면 된다, 어차피 대실로 할 거니까.." 

꽤나 위험성을 모르는 말들을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이 들었습니다.

 

  c) 종교집단 및 사이비 (저는 이제.. 사이비와 계속 모여서 문제를 만드는 집단에 대해 비판글입니다.)

사이비 종교는 정말 제가 뭐라고 할 수 가 없습니다. 일반 사람들과는 약간 생각도 다르고 뇌도 다른 것 같습니다. 누가뭐라고 해도 자기 자신들만의 신념.. 그게 제일 무서운 건데... 그 신념이 있어서 그대로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자꾸 모이지 말라고 하는데 모이는 분들... 기도 며칠 안 하면 죽습니까? 집에서는 기도 못 드리나요? 그리고 자기 자신이 힘드시면 누구에게 의지해서 믿지 말고 이런 시국에는 집에서 힘든 자기 자신을 믿으며 더욱더 강해지시길 바랍니다.  지금도 규정을 어기면서 기도하는 여러분들... 기도해서 여러분들의 삶이 평온해지셨나요??? 당장 집으로 가서 자기 자  신을 조금 더 강화시켜 면역력을 키워 혼자 힘든 세상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2. 국가의 지침  

 솔직히 이해를 합니다. 국민들의 반발이 엄청 거셉니다. 정치가 모든 국민을 만족시킬수 없는 것이고, 국민들마다 고충이 있어 지침 방안 자체도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을 것이며 분명 어떠한 지침을 해도 반발은 많을 것입니다. 그 여러 개의 지침 중에 제일 best인 지침을 선택을 하셨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 호우재의 생각은... 이 정부의 지침이 굉장히.. 우물쭈물.. 애매했던것같습니다. 3단계를 하자니 경제 다 죽고 반발 거셀 것 같고.. 2 단계 하자니 코로나가 너무 위험하고 2.5단계 2.5단계 플러스알파.. 이렇게 애매모호하게 눈치만 살피다가 계속 진행이 되는 것 같단 말입니다!!!!

 

 

  자 그럼 제가 생각하는 지침은 무엇이냐!!! 코로나확진자가 줄기 위한 호우재만의 대책이 무엇이냐!!! 

         (지금 정부가 내린 세세한 지침은 마음에 들지만, 조금 더 과감하고 다른 생각이 있어 적어보았습니다.)

 

1. 정부의 확실한 지침 + 국민들의 심각성 인지 (조화)

 : 일단 저는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국민들이 심각성을 인지를 해야 하고 인지를 못하는 국민들에게는 국가가     올바르고 엄격한 규제로 인하여 인지를 시켜주면 되는 것입니다.

 

2. 3단계 격상

자영업자들이 굉장히 요즘 힘든 것을 압니다. 3단계 격상도 예전에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3단계 격상도 제가 봤을 때는 계속하면 안 되기 때문에 2~3주를 보고 조금 낮춰지면 2.5단계로 낮추고 이런 시스템으로 해야 된다고 봅니다. 

(지금 시점에서 3단계 격상해야한다는 것이 아니라... 좀 전에 작년에 심했을 때 했어야한다고 봅니다)

2.5 단계 플러스알파 단계 이게 뭔가요? 2.75단계인가요? 이걸 지금 몇 달째 하고 있는 건가요? 

처음에는 불만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가 요즘 들어 반발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눈치만 보고 지침을 내릴 것이 아니라 칼날을 들고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반발 일어나니까 되지도 않는 제한적 허용 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한적 허용이 어디 있나요....

                 ( 헬스장 제한적 허용.. 성인 불가 그리고 9명 미만 허용..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 외에도 조금 더 많이 있지만... 저희 정부를 믿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이제 정말 어떻게 보면 코로나의 확진자수를 줄일 수도 있고 늘어날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곧 있으면 설 연휴이며 곧 있으면 개강에 앞둬 모임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똑똑하신 정부에서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해주셨으면 좋겠고!!! 한 가지 바라는 것은 할 거면 확실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매하게 눈치만 보지 마시고요!!!

 

이상 호우재였습니다. 글이 조금 비판적이고 경제를 잘 몰라.. 굉장히 읽는데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