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BA

NBA BEST

by 호우재 2021. 1. 15.

안녕하세요!!! 호우재입니다. 지금 이메일로 사연글이 조금 오고 있는데 조만간 제가 정리하여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스포츠 농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은 조금 꺼려하는 주제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nba를 8년째 꾸준히 보고 있고 nba팬으로 호우재가 생각하는 nba 현역 best 5를 뽑아보려고 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팬분들도 댓글로 생각하시는 best 5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스포츠 관련 글을 포스팅하는데 많이 떨리네요!!!! 먼저 제가 best5를 뽑기 전에 인터넷에 떠도는 게 있더라고요. 바로 15$로 nba 역대 최고의 선수 만들기인데요!!!

 

1. 분야별, $별로 선수 카드 중 한명씩 뽑아서 자신이 생각하는 NBA 역대 최고의 선수를 만들어 본다.

2. 합산해서 15$를 넘길 수는 없다.

3. 선수는 모두 전성기 기준으로 한다.

이거는 정말 많이 어려웠습니다. 점퍼중에 한 명만 뽑아야 한 다뇨... ㅠㅠ 그리고 어빙 같은 선수가 볼 핸들링이면 좋은데 플레이메이킹으로 뽑기에는... 참 아쉽네요!!! 

고민 정말 많이 했지만!!!

FOX - DURANT - ADEBAYO - JAEMS - DAVIS 로 뽑아봤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ㅋㅋㅋ

자 이제!!!! NBA 현역 BEST5를 만들어보겠습니다!!! NBA 현역 선수들 중에 굉장히 훌륭한 선수들이 많죠~ 저는 지금 이 시점 현역 BEST 5를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제가 이 BEST 5를 뽑는데 가장 큰 중점을 줬던 게 케미스트리입니다!!! 함께 떠나보시죠!!! 

 

1. PG (포인트가드)

 현대농구에 요즘은 포지션이 있나 생각이 듭니다. pg에는 굉장히 훌륭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LA에서 뛰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 NBA 최초 만장일치 MVP 커리, 괴물 2년 차 유로피언 돈치치, 로고 슛 장인 릴장군 등등이 있습니다. 

BQ가 높은 르브론을 뽑자니.. 태만한 수비와 헤비 볼핸들러라는 생각이 좀 듭니다... 내각보다는 외각의 큰 장점인 커리.. 수비가 좀 약하고... 흠 그렇다면!!!!!!!!!

제가 뽑은 PG는 릴라드입니다!!!

릴라드 같은 경우는 존월같은 스피드에 요즘 슛거리가 상당히 늘어나 3점 슛 성공률도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파워도 키에 비해 powerful 하고 센터도 잘 살리며 픽 앤 팝, 픽 앤 롤 2대 2 플레이와 스크린을 잘 이용하는 저의 BEST 5중 PG는 데미안 릴라드입니다!!!

 

2. SG (슈팅 가드)

SG에서도 많은 선수들이 있고 SG로 쓸수있는 선수들도 너무 많네요...

1대 1 아이솔레이션의 농구 도사 제임스 하든, 캐치 앤 슛의 장인 클레이 탐슨, CJ맥컬럼, 역주행의 달인 JR 스미스(?) 등이 있습니다!!!

제가 뽑은 SG는 클레이 탐슨입니다.

이 SG를 뽑는 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득점력과 아이솔레이션의 장인 하든을 뽑을까도 생각했지만 탐슨을 뽑은 이유는

1. 볼터치가 적지만 평균 15점은 해줄수있는 sg   2. 볼 없는 오프 더 볼이 굉장히 좋은 선수   3. 볼터치가 적다고 가정했을 때 생기는 pg와 sf의 조화와 나중에 나올 PF와 C의 균형을 생각해보니 저는 클레이 탐슨을 선택했습니다. 클레이 탐슨이 맥컬럼 하든처럼 드리블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수비 좋고 컷인 플레이도 좋은 선수입니다.

    ( 빨리 코트위로 복귀했으면 좋겠네요. 클레이를 2년동안 못본다고 생각하니 nba팬으로써 굉장히 마음이 아픕니다.)

 

3. SF (스몰 포워드)

SF는 SF영화(?)처럼 굉장히 선수층이 두텁습니다...

BIG HAND와 리치가 엄청난 수비의 달인 카와이 레너드, 물론 위에서 보셨던 르브론 제임스도 SF로 쓸 수도 있습니다. 르브론은 1번부터 5번까지 다 쓸 수 있는 자원이네요... 제가 뽑은 3번 스몰포워드는요!!!

KEVIN DURANT : 2018 FINAL MVP 출신이며 골스로 이적했을 당시 굉장히 욕을 먹었지만 정말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213cm에서 나오는 저 크로스오버 드리블과 상대 수비 위에서 던지는 슈팅은 정말 일품입니다.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볼을 많이 잡고 있지 않아도 충분히 20 득점은 해줄 수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정말 멋있는 선수네요!!!

 

4. PF(파워 포워드)

제가 뽑은 파워 포워드는 DAVIS 입니다. 일단 DAVIS를 뽑은 이유는

1. 3점이 있는 빅맨   2. 미스매치가 발생했을 경우 가드의 스피드를 따라갈 수 있을 만한 빅맨  3. 탁월한 수비 능력(디포이)   4. 미들슛 장착 (쿰보야 미안해...)   5. 2대 2 플레이와 스크린플레이.. 농구의 전술을 잘 이해하는 DAVIS... 분명 뉴올리언스에서의 역할과 많이 달라졌는데도 불구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DAVIS입니다!!!

 

5. C (탄소.. 아니 센터)

제가 뽑은 센터는 !!!!!!니콜라 요있지 입니다!!! 이 선수는 현시점 트리플더블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기록이 대단한 이유 중 하나는 센터라는 포지션이면 더블더블을 할 수 도 있지만 어시스트가 무려 11개라는 점인데요. 니콜라 요키치는 1. 3점 슛  2. 탁월한 BQ  3. 가드 못지않는 패싱 능력  4. 스크린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제가 센터 자리를 고민할 때 PF나 SF 둘 다 골밑에서 전쟁터 같이 포스트업을 하는 선수가 없어 포스트업만 하는 선수를 뽑아야 하나라고 생각을 해봤습니다. (드루먼드야 미안해...) 하지만 니콜라 요키치를 뽑으면 더욱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죠.

 

 

어떤가요??? 전 굉장히 팀 케미스트리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PF/C & 릴라드(2대2장인)의 2대 2 플레이가 돋보일 것 같고 SG의 볼터치 시간을 줄이면서 팀을 극대화시키며 볼이 잘 돌 것 같고 한 번씩 볼을 만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팀 전체가 3점을 쏠 수 있다는 것도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댓글로 여러분들의 BEST5나 저의 BEST 5의 후기 또는 비평을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파이팅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